본문 바로가기

취미생활/구입 & 사용기

신기한 노이즈 캔슬링[WH1000XM3]

 

WH-1000XM3 열일체험단도 4주 차에 접어들었습니다.

아침 한솔 스터디카페 자습 모임 아이들을 돌아보고 나오는데

수업이 끝났는데 아직 놀고(?) 있는

두 명의 예쁜 고등학생이 보이네요.

 

 


"시간있니?"

"잘 됐다. 너네 모델 좀 해라"


마침 노이즈 캔슬링 기기를 한 번도 써본 적이 없다네요.

잘 됐습니다.

WH-1000XM3의 노이즈 캔슬링을 체험시킬 절호의 찬스입니다.ㅋㅋ

 


"노캔? 그게 뭔데요?"

"그런 게 있어."

"스티커 붙이기 귀찮으니 돌아보진 말고.ㅋㅋㅋ"


한 명씩 테스트를 해봅니다.

 

 

이 친구의 결론은

 

더보기

이거 신기한데.

야! 이대로 도망가자.

 

처음 체험해보면 신기하죠.ㅋ

노이즈 캔슬링은 물리 수업 시간에 배우는 이야기긴 하지만

몸으로 체험하는 건 또 다른 영역이니까요.

 

.

.

.

자. 다음 친구입니다.

 

우와!! '물개박수~~~'

더보기

우와! 우와!!!

근데 귀가 아파요.

 

신기한데 귀가 아프답니다.

맞습니다.

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사람에 따라

압력의 변화처럼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.

 

역위상 음파를 만들어 소음을 감쇄시키는 원리다 보니

소리의 음압을 느끼는 게 아닌가 싶어요.

처음엔 우주 공간에 있는듯한 느낌이라는 사람들도 있고요.

이 친구의 경우엔 그걸 아프다고 표현하네요.

고딩이 되어도 여학생들은 칠판에 낙서하면서 놉니다.ㅋㅋㅋ

나중에 가보니 아주 예술혼을 불태우고 가셨네요.

 

팬심에 깨알 같은 홍보도 잊지 않았네요.

제가 저 뮤지컬을 보러 갈 일은 없을듯하지만..... ㅋㅋㅋ

 


역시 노이즈 캔슬링은 몰입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꽤나 유용한 제품입니다.

이젠 말뿐인 기능이 아닌 실제 소음이 꽤 있는 곳에서

소음의 정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니까요.

 

요즘은 일부 고급 차종에도 적용되어 나오는 기능인데

차량처럼 오픈된 공간은 아무래도 그 효과가 제한적인 반면

직접 귀에 착용하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의 경우는 정말 드라마틱 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특히 노캔으로 유명한 소니(SONY)나 보스(BOSE) 라면 말이죠.

WH-1000XM3는 소니 1000XM1보다도 한층 향상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.

M3를 써보고 나니 올해 출시될 WH-1000XM4 모델이 더 기대됩니다.

아마. 또 보상판매를 하겠죠??

ㅋㅋㅋ

몰입이 필요한

직장인, 수험생 여러분에게

추천합니다